합천호 관광지 합천 해인사 합천 영상테마파크 황매산 합천호 어린이 물놀이장
황계폭포 물맑은생태원 합천댐, 물 문화관
합천호 관광지
합천호는 다양한 종류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어 여름이면 수많은 피서객이 이곳을 찾는다.

합천읍에서 암서쪽으로 16㎞정도 지점에 있는 합천댐은 1988년 12월에 완공되었다,
7억9천만톤의 물을 담수할수 있고, 연간 234백만㎾의 전력을 생산할 수있다, 합천에서 댐을 지나 거찰까지 이어지는 호반도로는 춘천호나 충주호를 연상시키는낭만적인 드라이브 코스이며, 깨끗하고 맑은 호수와 수려한 주변경관은 자동차 여행의 새로운 명소로 각광받고있다.
또한, 합천호에서는 모터보트,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바나나보크, 땅콩보트, 플라이피쉬 등 다양한 종류의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어 여름이면 수많은 피서객이 이 곳을 찾고있다.




사진출처-합천군청
합천 해인사
가야산 남쪽 자락에 자리잡은 해인사는 불교의 불, 법, 승 3보 가운데 법보사찰이다.
불교사찰 통도사, 승보사찰 송광사와 함께 법보종찰인 해인사는 우리나라 3보 사찰 중 하나이다.
통도사는 부처님의 진신사리와 가사를 봉안한 불보사철, 해인사는 부처님의 말씀인 팔만대장경을 간직하고 있는 법보사찰, 송광사는 보조 국사이래 열여섯 명의 국사를 배출했기 때문에 승보사찰로 삼보사찰이라 한다.
특히 해인사는 한국 화엄종의 근본돌아이자 우리민족의 믿음의 총화인 팔만대장경을 모신 사찰로서 한국인의 정신적인 귀의처요, 이땅을 비추는 지혜의 등불이 되어왔다.
해인사는 신라사대에 그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가치아래, 이른 바 화엄십찰의 하나로 세워진 가람이다.
합천 영상테마파크
합천영상테마파크는 합천읍에서 합천댐 관광지 방면으로 15분 정도 이동하면 만날수 있다.

이곳은 우리나라 최고의 흥행 신화를 이룬 영화 "태극기 휘날리며"의 평양시가지 전투 장면을 촬영하면서 외부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드라마 "서울1945", "영화"바람의 파이터", "만남의 광장"과 같은 수 많은 영상을 제작장소로 활용되었고 계속 촬영이 이루어지고 있다.
테마파크 내부에는 서울역, 조선총독부, 반도호텔 등 1930년에서 1960년대의 서울을 그대로 재현해 놓아 그 시대로 온 듯한 착각을 일으키기도 한다.
황매산
경상남도 합천군 대병면, 가회면과 산청군 차황면의 경계에 있는 산이다

높이 1,108m이다. 소백산맥에 속하는 고봉이다. 영남의 소금강으로 불리며, 700∼900m의 고위평탄면 위에 높이 약 300m의 뭉툭한 봉우리를 얹어놓은 듯한 모습이다.
삼라만상을 전시해 놓은 듯한 모산재의 바위산이 절경이며 그 밖에 북서쪽 능선을 타고 펼쳐지는 황매평전의 철쭉 군락과 무지개터, 황매산성의 순결바위, 국사당 등이 볼 만한 곳으로 꼽힌다.
남쪽 기슭에는 통일신라 때의 고찰인 합천 영암사지(사적 131)가 있다. 합천팔경 가운데 제8경에 속하며, 1983년 합천군 황매산군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사진출처 - 합천군청
합천호 어린이 물놀이장
합천호 회양관광단지 내위치,자가용 3분 거리

2015년도 합천호 관광지 보강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관광 및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습니다.
바닥분수대, 미끄럼틀 및 물놀이시설, 체력 단련시설, 미로공원, 전망대 등이 있으며, 이용료는 무료입니다.

황계폭포
주위의 아름다운 경치와 잘 어울리는 명소로 구장산 계류가 풍광명미하고, 주변의 암벽이 병풍처럼 둘러쳐져 험준하다.
경치 또한 절경이라, 20여미터 높이 절벽위에서 떨어지는 폭음은 뇌명과 같고, 수랭의 다과는 다소 다르나 마를 때가 없어 한 여름에도 더위를 익히 잊게한다.
1단 폭포 밑소는 명주실 한꾸리가 다 들어가도 닿지 않을정도로 깊다 하여 용이 살았다는 전설이 전해오고, 옛 선비들이 승경에 도취하며 저 유명한 중국의 여신폭포에 비유하기도 헀다.





사진출처-합천군청
물맑은생태원
한국수자원공사에서 관리하는 생태공원으로, 합천호 회양관광지 내에 있다.
합천댐, 물 문화관
합천호는 1988년 낙동감 지류인 황강을 막아 만든 함천댐으로 생겨난 인공호수이다.

합천댐은 7억 9,000만톤의 물을 담수하고 있으며 면적 925㎢에 연간220만 킬로와트의 전력을 생산하고있다,.
물이 맑고 깨끗해 붕어, 메기, 잉어를 비롯해 일급수에만 사는 민물고기등이 서식하고있어 천혜의 낚시터로 꼽힌다.

합천댐 물 문화관은 합천댐의 연혁과 수자원공사에서 하는 일, 물의 쓰임과 강줄물기의 흐름, 여러가지 댐, 물부족 국가와 우리나라, 물로 전기를 만드는과정등을 소개하고 있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유익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또, 합천호 인근에는 편의시설을 갖춘 종합관광단지가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이 즐겨 찾는다.




사진출처-합천군청


펜션소개
펜션전경
블루(Blue)
화이트(White)
레드(Red)
퍼플(Purple)
그린(Green)
실버(Silver)
옐로우(Yellow)
합천호 전망
바베큐 즐기기
합천호 관광지
합천 해인사
합천 영상테마파크
황매산
합천호 어린이 물놀이장
황계폭포
물맑은생태원
합천댐, 물 문화관
승용차
대중교통
약도

실시간예약
예약 및 이용안내
환불규정

공지사항
예약문의
여행후기
포토갤러리